두부벨라

메인쿤은 너구리를 닮은 고양이?! 본문

고양이에 관하여

메인쿤은 너구리를 닮은 고양이?!

두부벨라 2021. 9. 30. 08:00

안녕하세요 두부벨라 입니다!

 

 

오늘은 너구리를 닮은 

메인쿤 품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!!

벌써부터 귀엽네요 💕

 


 

사진 출처 : Pixabay

 

메인쿤 기원에 관한 설이 여러 개가 있습니다. 

 

첫 번째, 1850년경 북아메리카 메인주에서

사육되기 시작해 메인쿤이라는

이름이 붙었다고 하는 설인 데요.

쿤은 너구리 Racoon을 닮았다고 해서 

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!

 

두 번째, 영국에서 건너온 긴 털을 가진 고양이와

메인 지역에 서식하던 짧은 털을 가진 

고양이 사이에서 교배

이루어졌을 것이라는 설입니다. 

 

저는 개인적으로는 너구리 닮은 설이 

더 마음에 와닿습니다...💕

 

 

 


 

사진 출처 : Pixabay

 

메인쿤은 대형 품종이라서 

전체적으로 중후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.

 

 

또한 배와 꼬리 귀 목둘레까지 장모 털이 

빽빽하게 나있는 털 부자 고양이입니다.

털의 색과  무늬는 매우 다양하다고 하네요!

 

 


 

사진 출처 : Pixabay

 

메이쿤은 쥐 잡기에 특화된 고양이라서

앞발을 잘 사용한다고 합니다.

 

또한 메인쿤은 높은 곳에 올라가기보다는

땅에서 노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니

쥐 장난감을 이용한 사냥놀이가 좋겠네요! 

 


 

성격은 상냥하고 온화한 성격이라

어린이와 반려견과도 잘 지낸다고 합니다.

 

메이쿤은 성장이 매우 느려 성묘까지

3-4년이 걸린다고 하네요.

 

혈액형은 A형이 95%

B형이 5%입니다.

 

 


 

오늘도 재밌게 보셨나요?

여러분도 저와 함께

같이 야매 전문가가 돼보아요!

 

 

그럼 다음에 다시 만나요 안녕! 

Comments